[Tip] 플러터에서 Dart SDK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Dart SDK 버전이 오래되어 pub get 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제가 자주 사용하지 않은 데스크탑 PC 가 있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플러터 SDK 를 설치하여 개발 환경을 구축한지 1년 이상 되었습니다.

위 글을 작성할 때 개발 환경을 구축하였던 PC 입니다. 사용하더라도 플러터 개발용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여태 잊고 있다가 이글을 쓰는 지금 플러터 앱을 테스트하려고 했던 찰나… Dart SDK 버전이 예전거라서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별도로 Dart SDK를 설치한게 아니라서 어디서 업데이트를 해야 하나~ 찾아보니 꽤나 간단하게 Dart SDK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Windows Power Shell 을 실행합니다. (Windows 환경이라는 가정 하에)

쉘상에서 flutter 명령어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flutter upgrade

위 명령어를 실행하면 빨간색으로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거 같이 보이나 조금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Dart SDK 버전을 업데이트 합니다.

잠시 후에 위와 같이 플러터 SDK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그러면 Dart SDK 또한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게 됩니다.

플러터 SDK 를 명령어로 이렇게 간단하게 업데이트 할 수가 있습니다.

'코드도사(codedosa.com)'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