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퍼가 들어가 있는 우드 블루투스 스트레오 스피커 소개

어느 정도 저음을 즐길 수 있는 우드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

이번에는 “알리 익스프레스” 에서 구입한 완제품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최근에 부척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면서 “DIY 블루투스 스피커 킷” 을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몇개의 제품을 구입을 하여 직접 만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총 3개의 DIY 제작 킷 제품들을 구입하여 직접 인두기를 사용하여 납땜을 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들어 보았고 실제 동작을 잘 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가 프로그래머를 시작하고 나서는 “인두기”를 만져 본지가 꽤 되었는데 예전 땜 실력은 아직 살아 있는거 같네요 ㅎ

납땜을 하면서 다행히 실수는 하지 않아서 동작에는 지장 없이 잘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제작 해본 스피커들은 아무래도 소리의 질 측면에서는 “약간” 떨어지는 측면이 있어서 음질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는 음악 감상용으로는 부적합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추가로 “스피커”를 구입할 생각은 없었으나 “알리 익스프레스”를 쉬는 날에 한번씩 둘러보면서 우연히 찾게된 “블루투스 스피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요렇게 생긴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해당 스피커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스피커의 크기가 어느정도 크고 서브 우퍼가 내장되어 있어서 괜찮은 음질을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략 사이즈가 가로 21 cm, 세로 14 cm 정도 되는군요. 또한 재질이 나무로 되어 있어서 “레트로” 감성을 느끼게 합니다.

전면을 봤을 때 뭔가 옛날 감성이 좀 느껴지죠? 저도 요즘 나이가 조금씩 들다보니 예전 느낌의 가구나 제품들을 선호할 때가 있더군요.

일단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USB 와 TF 카드의 MP3 재생 기능, FM 라디오, 1,500 mAh 의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도 탑재되어 있어서 폰과 블루투스 연동 상태이면 통화도 가능합니다.

대신에 가격이 약간 비싼 편이군요. 현재 판매가는 한화로 7만7천원 정도인데, 저의 경우에는 할인가인 “2만4천원” 정도에 구입을 했습니다. 알리에서는 때때로 가격을 확 낮춰서 제품을 판매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를 노려서 구입을 하면 될거 같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로 배송받은 우드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 개봉 후기

주문한지 대략 2주 정도 만에 배송이 완료가 된거 같네요. 배송받은 겉 포장을 뜯어내니 다음과 같은 박스가 나타났습니다.

겉 박스에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닌 Wireless 스피커라고 표기가 되어 있군요. 블루투스 연결이 무선이기 때문에 이런 표현을 해놓은 거 같습니다.

박스 옆면에는 제품 설명에 대한 글들이 적혀 있네요.

포장을 뜯은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 모습입니다. 제품의 겉 모습은 비교적 단순합니다. 양 스피커 두개의 모습이 보이고 스피커의 상단에는 스마트폰 거치대와 버튼, 입력 커넥터들이 보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 1개, 마이크로 USB 케이블 1개, AUX 케이블 1개가 들어 있습니다.

상단을 좀더 자세히 찍은 모습입니다. 전원연결 커넥터가 마이크로 USB 인게 다소 아쉽긴 하군요. 전원은 위에서 보이듯이 ON 으로 스위치를 해줘야 켜지게 됩니다. 배터리 충전 방식이기 때문에 처음 제품의 전원을 켜려면 약간의 충전 시간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동봉되어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약간의 충전을 한 다음에 전원을 켤 수 있었습니다.

전원을 켜게 되면 바로 “블루투스 모드” 에 진입을 하게 됩니다. 제 폰으로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을 해보니 “XM 6 series” 라는 장치가 검색이 되는 군요. 연결을 하고 나서 음원을 재생해 보니 재생이 아주 잘 됩니다.

이런 저런 음원들을 쭉 재생을 해보니 확실히 이전에 DIY 로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들에 비해 음질과 저음은 확실히 괜찮은거 같습니다. 다만 단점은 스피커에 전원을 넣고 나서 안내 멘트가 워낙 볼륨이 큰거 같네요. 기본 음량을 조절하는 부분이 없는거 같아서 약간~아쉽습니다.ㅎ

FM 라디오도 지원을 해서 켜봤는데 제 방에서는 FM 라디오가 잘 안잡히는 현상이 있는거 같습니다. 장소를 좀 바꿔서 FM 라디오가 잘 재생되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군요.

이상으로 알리에서 구입한 “우드 재질의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 소개를 해 드려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