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구입한 탁상용 LED 디지털 시계 소개

내 방안 및 사무실에 탁상용 시계가 필요하다면?

직장 생활을 하고 경제 활동을 하게 되면서 “시간 확인”은 우리에게 꽤 필수적인 행위 임은 분명합니다. 저도 십수년째 직장 생활을 하게 되면서 수시로 시간 체크를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따라서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방안에 “탁상 시계” 하나 쯤은 있기 마련입니다. 탁상 시계의 용도는 알람용과 현재 시간 확인용 두가지가 있는데, 저는 주로 아침에 일어나는 알람은 내 휴대폰을 사용하고 책상에 놓아두는 탁상시계는 현재 시간 확인용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에서는 별도의 탁상시계가 없었는데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우연히 검색을 하다가 꽤나 저렴한 금액에 파는 디지털 LED 탁상 시계를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위 사진의 제품입니다. (위 사진을 클릭해서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무료 7일 배송” 으로 마치 다이소 같이 2~3천원의 저렴한 제품들을 3개 이상 묶어서 판매하는 “Choice Day” 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여기서 3개 이상의 제품을 7일 배송으로 배송비 없이 구입이 가능합니다.

위 LED 탁상 시계도 “무료 7일 배송”으로 몇개의 제품을 묶어서 구입하였으니 참고하세요.

LED 디지털 탁상 시계 개봉 후기

저는 소개해 드린 LED 탁상 시계를 “3천원” 에 구입을 했습니다. Choice Day 로 3개 이상 묶으면 7일 무료 배송이 가능한데, Choice Day 에 포함된 제품들은 가격 할인을 하기 때문에 이참에 구입을 하면 실생활 용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료 7일 배송 답게 주문한지 일주일 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받아서 겉 포장을 풀어보니 생각보다 LED 시계의 크기가 크더군요. 가로 24 cm, 세로 7 cm 정도 입니다.

박스를 열어서 꺼낸 구성품들의 모습입니다. LED 디지털 시계 본체와 전원 케이블 1개, 설명서 1개가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겉을 보니 TEMP 라는 글귀가 보이네요. 아마도 온도 표시가 가능한거 같습니다.

뒷면을 보면 동그란 건전지인 CR2032 사이즈의 건전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 처음에 이 건전지만 가지고 전원이 켜지는 줄 알았으나 이 건전지는 시간 설정 기억용입니다. 따라서 실제로는 위의 사진과 같이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전원은 USB 포트로 연결하면 됩니다.

전원을 인가하고 시계의 상단에 “SET” 버튼을 통해 시간을 설정을 했습니다.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은 굳이 설명서를 읽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설정하는게 가능합니다. 시간의 경우에는 12 시제와 24시제로 표시하는게 가능합니다.

시간 외에도 현재 온도와 다른 모드로 표시를 해주는데 위의 사진에서 “101” 은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군요ㅋ 101은 날짜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온도의 경우에는 싸구려 센서를 사용했는지 현재 온도와 약간 차이를 보입니다.

대신에 워낙 저렴한 제품 치고 큼지막한 LED 화면이다 보니 시간을 확인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저와 같이 전자공학을 전공한 사람이면 위와 같이 LED 디지털 시계는 꽤나 친근한 느낌이 드는군요. 약간 레트로 느낌이 나는거 같습니다.

방안에 탁상 시계를 저렴하게 장만하시려면 위 LED 디지털 탁상시계를 추천드립니다.

'코드도사(codedosa.com)'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