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터 예제 사이트 모음

플러터 개발에 참고할만한 예제 및 사이트

플러터는 구글에서 전폭적으로 개발하고 배포하는 안드로이드/아이폰 앱 하이브리드 프레임워크 입니다. 현재 플러터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 중인데, 아직 초보이지만 플러터 개발과 관련하여 참고하였던 예제들과 예제들을 제공하는 사이트 들을 모아봤습니다.

플러터 공식 예제

구글은 자사의 개발 관련 툴킷에 대한 지원은 꽤나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플러터의 경우에도 구글에서 개발 및 배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기본 예제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 링크로 접속을 하시면 플러터 기본 예제들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 형태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 플러터 입문에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예제 코드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위의 링크의 github 에서 clone 하면 됩니다.

Flutter Gems

플러터 공식 예제를 통해 입문을 시작하고 나서 어느정도 익숙해 졌다면 좀더 많은 예제들을 참고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저도 관련해서 좀 찾아보니 꽤 괜찮은 플러터 예제 사이트를 찾았네요. 제가 찾은 사이트는 “Flutter Gems” 라는 곳입니다.

Flutter Gems 은 플러터 공식 예제들에서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기능들의 예제들을 소개하고 제공해 줍니다. 또한 해당 예제가 얼마나 많이 활용하고 인기가 있는지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수많은 예제 패키지 중에서 “AI 패키지” 를 클릭한 모습입니다. 각 패키지 별로 좋아요 표시와 어떤 OS 에서 지원하는지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확인해 보고 싶은 패키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openai_client” 라는 패키지를 선택해 봤습니다. pub.dev 에서 해당 패키지 소스를 확인해 볼 수 있네요. 또한 위에서 보시다시피 해당 패키지의 SDK 및 버전 정보 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러터로 개발된 괜찮은 예제들을 참고해 보고 싶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Flutter Gems” 를 추천드립니다. 예제의 종류가 많고 참고할 만한 정보들이 꽤 많은거 같습니다.

Best Flutter Pack

제가 참고할만한 플러터 예제를 검색하던 도중에 발견한 플러터 예제 소개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구성이 “Flutter Gems” 보다는 약간 가독성이 떨어지지만 꽤 많은 플러터 예제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Best Flutter pack 은 위 링크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참고하려는 플러터 예제를 클릭하면 해당 예제의 설명과 스크린 샷 등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소스를 어떻게 설치하는지 여부와 예제 코드, 마지막으로 데모 화면을 움직이는 GIF 등으로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많은 플러터 예제를 참고해 보고 싶다면 “Flutter Gems” 와 더불어 Best Flutter Pack 도 참고해 볼만 합니다.

Flutter Awesome

제가 플러터 관련 예제를 찾다 보니 우연히 발견하게 된 플러터 예제 사이트인 “Flutter Awesome” 또한 플러터 예제들이 무척이나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참고할 만한 예제들이 꽤나 많이 들어있네요. 예제의 양으로는 위에서 소개해 드린 Flutter Gems 이나 Best Flutter Pack 보다 더 많이 소개가 되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플러터 입문 예제로 참고하기에는 “Flutter Awesome” 도 괜찮은 사이트가 될거 같습니다.

'코드도사(codedosa.com)'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