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PC 에서 연필 사용하듯이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XPPen Star G430S 타블렛
“타블렛” 으로 글씨나 그림을 PC에서 쉽게 쓰거나 그려보자
얼마전부터 “코드도사 유튜브 채널”에 올릴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공지사항으로 유튜브 채널이 개설되었음을 알려 드렸었는데 개설한지 벌써 8개월이 훌쩍 넘었군요 ㅋ 2023년 12월 초니까 꽤나 시간이 흐른거 같습니다.
막상 동영상을 제작하려고 해도 동영상 제작은 글쓰는 것보다는 차원이 달라서 그런지 선뜻 손이 잘 가지 않더군요. 영상을 찍으려는 카메라는 제 스마트폰으로 해도 되지만 그 외에 필요한 준비물들이 있어서 한동안 계획에 제외시켜 놓다가 얼마전부터 필요한 도구들을 하나 둘씩 구입했던거 같습니다.
영상 제작에는 개발 관련 가이드나 약간의 “강좌” 같은 영상을 제작해보려고 하는데 다른 IT 관련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 PC 에서 마치 “펜”을 써서 내가 직접 글을 쓰는 듯한 효과를 주고 있는거 같더라고요.
마치 “펜” 으로 칠판에 글을 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거 같은데 전 당연히 “펜” 모양의 마우스인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펜 마우스를 알아보고 있는데…. 펜 마우스로는 글씨를 자연스럽게 쓰기가 어렵다는 후기가 많았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좀더 알아보니 “타블렛” 이라는 도구가 있더군요. 타블렛은 제가 필요로 하는 것과 같이 내 PC 에서 글씨나 그림을 펜으로 쓰거나 그리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도구입니다.
타블렛은 대략 위의 사진속 제품이라고 보심 됩니다. 네모난 태블릿 같이 생긴 패드를 PC와 연결하고 패드 위에 펜처럼 생긴 장치를 통해 내 PC에 글씨나 그림을 마치 노트에 쓰듯이 쓰거나 그릴 수 있는 보조 입력 장치입니다.
저도 이번에 알아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기존에 강의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은 이 타블렛을 많이 사용하시는거 같네요. 저도 그래서 이참에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제품을 쭉 둘러보다가 저렴하게 파는 제품이 어디 없을까~ 하면서 제가 전자 제품이나 부품들을 주로 살때 둘러보는 “알리 익스프레스”를 둘러보던 중,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XPPen 의 Start G430S 라는 제품입니다. 타블렛을 PC와 USB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 하지만 타블렛 자체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휴대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크기는 제조사의 설명에도 보이듯이 가로 4인치, 세로 3인치 정도로 꽤 작은 편입니다. 그런데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사용하는데에는 크게 불편한게 없었던거 같습니다.
또한 펜에는 여분의 펜팁도 제공이 되고 있어서 사용시 펜팁이 손상될 경우에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2만원대이기 때문에 구입에도 큰 부담이 없는거 같습니다.
XPPen Star G430S 개봉 및 사용 후기
알리에서 주문한지 대략 일주일 만에 집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서 이런 부품들이나 소규모 전자 제품들은 알리를 통해 구매를 많이 하는데 알리에서 받은 제품들의 포장은 하나같이 “흰색” 봉투에 담겨져 있는게 특징인거 같기도 합니다ㅎ 이번에도 구입한 타블렛이 흰색 봉투에 담겨져 있네요.
포장을 뜯은 박스의 모습입니다. 박스의 전면은 위와 같이 왠 기사의 모습이 보이네요.
박스 하단을 보니 간단하게 타블렛의 스펙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Star G430S 타블렛은 Windows 와 Mac 을 지원합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메인 타블렛과 펜, 여분의 펜팁, 설명서 등이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타블렛의 포장을 벗기고 펜과 함께 찍은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내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고 타블렛 위에 펜을 올려놓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실제로 써보면 어떨까요?
필기 어플리케이션으로 제 바탕화면에 펜으로 쓴 글씨입니다. 사용해 보지 않아서 좀 낯설지만 글씨를 쓰는게 가능할거 같습니다. 조금더 사용하다 보면 PT 나 강의 용도로 사용하기엔 괜찮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저렴하게 구입한 타블렛인 XP-PEN Stat G430S 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이제 시간 날때마다 영상을 제작해 보는 일만 남았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