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레트로 콘솔 게임기를 소개해 봅니다

옛날 오락실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즐겨보자

불과 얼마전에 저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2만원대에 구입한 GAMINJA X7 레트로 콘솔 에뮬레이터 게임기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마치 닌텐도 스위치와 비슷하게 생긴 꽤나 저렴한 제품입니다. 요 게임기를 가지고 이런 저런 것들을 해보려고 하던 찰나에 “알리 익스프레스”를 검색해 보면서 또다시 “저렴한 게임기”를 찾게 되었습니다.

게임기의 이미지는 위와 같습니다.(위 이미지 링크를 통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게임기를 구입하는게 가능합니다)

무료배송에 7일 배송으로 위 게임기를 판매를 하고 있는데 가격을 5천원에 팔더군요. 3개 묶음으로 구입하면 5천원에 살 수가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S20 스마트폰보다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데 옛날 오락실 게임 400여개를 내장 했다고 해서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의 어렸을 적에 오락실에서 했던 게임들이 내장이 되어 있는거 같네요.

또한 TV 연결 케이블(AV 케이블)을 제공해서 TV에 연결하여 큰 화면에서도 게임이 가능하다고 해서 이참에 한번 구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렴한 휴대용 레트로 콘솔 게임기 구매 후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게임기는 대략 5일만에 배송이 도착한거 같네요. 요즘 알리도 예전보다 확실히 배송이 빨라진거 같습니다.

겉 포장을 뜯은 모습입니다. 제품명이 “Game Box” 네요.

옆면을 보니 별다른건 없었습니다.

게임기의 박스를 열고 내부 구성품을 모두 꺼낸 모습입니다. 게임기, 사용자 메뉴얼, AV 케이블 1개, 마이크로 USB 케이블 1개가 들어 있습니다.

그럼 게임기의 전원을 켜볼까요? 게임기의 상단 부분을 보면 위와 같이 오른쪽 끝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여 전원을 켜면 됩니다.

제가 받은 게임기는 별도의 충전을 하지 않아도 전원이 켜지더군요. 만약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았다면 USB 케이블로 충전한 다음에 전원을 켜면 됩니다.

게임기의 전원을 켠 모습입니다. 초기 화면이 영문과 중국어를 선택하게 되어 있군요. 저는 당연히 영어를 선택했습니다.

게임기의 뒷면 모습입니다. 배터리는 일반적인 AA 사이즈가 아닌 자체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 영문으로 선택하고 시작하니 위와 같이 게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게임들을 보니 꽤나 익숙한 게임들이 보이는군요. “슈퍼 마리오” 를 한번 선택해서 실행해 봤습니다.

오호라. 정말 슈퍼마리오가 실행이 되는 군요. 이후에 1인 플레이어를 선택해서 제가 게임을 좀 해봤는데 예전에 했던 그 슈퍼마리오 게임이 맞습니다. 추억이 꽤나 새록새록 떠오르는 군요.

다른 게임이 뭐가 있나 쭉 둘러보다가 눈에 아주 익숙한 게임이 보였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이 저도 어렸을때 그렇게 많이 하던 “버블 보블(보글 보글)” 입니다. 예전에 했던 보글보글 과는 게임 구성이 약간 달랐지만 예전 감성 그대로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게임기의 내구성이나 제품의 질은 살짝 의심(?) 스러워 보이지만 그럼에도 5천원의 가격에 400개의 레트로 게임들을 할 수 있다는게 재밌습니다. 정말 여전히 중국에서는 못만드는게 없는거 같군요. 이런 게임기를 5천원에 팔다니 예전 저 어렸을 때에 게임기가 비싸서 못샀던 시절에 비해서는 격세지감인거 같네요.

이 외에도 옛날 오락실 게임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예전 오락실 게임 감성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5천원의 가격에 저렴한 레트로 게임기 한번 구입하셔서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코드도사(codedosa.com)'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