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구입하여 즐길 수 있는 GAMINJA X7 레트로 게임기

당신은 콘솔 게임을 좋아하나요?

최근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눈팅을 자주 하면서 이런 저런 저렴한 제품들을 한번씩 쭉~둘러보는게 취미가 된거 같습니다. 코드도사에서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제품들을 최근들어 하나둘씩 소개해 드리는 글들을 올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어렸을때 추억을 살려주는 “콘솔 게임기” 를 발견했습니다.

알리에서는 수많은 전자제품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현재 중국은 “전세계의 공장” 이라고 불릴 정도로 수많은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제조하고 판매를 하고 있지요. 그런 제품들을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다양하게 구입이 가능한데, 콘솔 게임기도 마찬가지 인거 같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잘 알려진 콘솔 게임기는 “닌텐도 스위치” 와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 입니다. 이 세가지 제품군들은 현재 콘솔 게임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본체 + 스포츠타이틀 + 필름 + 레그스스트랩, 화이트플레이스테이션 5 슬림 스탠다드 에디션 듀얼센스 번들 패키지, ASIA-00479마이크로소프트 스텐다드 디지털 콘솔 Xbox Series S 512GB

이들 게임기들은 주로 가정에서 즐기는데, 닌텐도의 경우에는 휴대하면서 즐기는 게임기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게임매니아들에게는 특히 닌텐도 게임기가 인기가 많은거 같아 보이네요.

또한 이들 게임기들은 워낙 게임팩들이 인기가 많기 때문에 게임 제조사들은 게임팩으로도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3D 온라인 PC 및 스마트폰 게임들이 즐비하지만 이들 콘솔 게임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건 여전합니다.

저는 사실 최근에는 게임을 거의 하지는 않습니다. 회사 다니랴 가정 돌보랴… 꽤나 정신없기 떄문인데요, 한창 학창시절에는 “도스 게임”을 많이 했고 대학생 때는 학교에서 여유 시간에 학교 근처의 오락실에서 “철권” 같은 액션 게임을 시간 때우는 용도로 많이 했던 거 같습니다.

실제로도 “콘솔 게임” 을 많이 해본 경험은 없습니다. 주로 PC 게임이나 간혹 스마트폰 게임을 해본 적이 있지만 콘솔 게임은 어렸을 때에도 집에서 해본 적은 없었습니다. 꼬맹이 때 몇몇 친구들이 콘솔 게임기를 구입하여 게임팩을 넣고 게임을 하는 것을 구경한 적은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알리에서 제게 “휴대용 게임기”를 한번 구매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아이템을 발견했습니다. 생각보다 알리에서는 꽤나 저렴한 가격에 예전 오락실용 게임이나 콘솔 게임기들을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그 중에서 제 눈에 들어온 “휴대용 콘솔 게임기”는 바로 위의 제품입니다. 마치 “닌텐도 스위치” 같이 생겼네요. 물론 짝퉁입니다. (위 그림의 링크를 통해 게임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알리에서 대략 2만 4천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닌텐도 스위치 같이 최신 게임 컨텐츠를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판매 스토에에서 홍보 내용을 보면 위와 같이 예전 콘솔 게임기의 에뮬레이터 기능을 하는거 같네요. 따라서 예전 우리가 즐겨 했던 게임들을 돌려볼 수 있는 게임기 같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에뮬레이터를 통해 예전 콘솔 게임들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게임용 버튼이 달린거랑 또 다른 느낌이 납니다. 스마트폰 터치와 버튼 누르는 것은 게임하는 느낌이 다른거 같습니다.

위 제품은 7일 배송 및 무료배송이라서 빠른 배송과 함께 꽤나 저렴한 제품인거 같네요. 저도 이참에 틈틈히 예전 게임들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가격도 부담도 되지 않아서 한번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GAMINJA X7 게임기 개봉 및 사용기

주문한지 거의 5일만에 도착을 한거 같습니다. 확실히 “7일 배송” 이 되는 제품들은 배송이 빠른 편인거 같네요.

비닐 포장을 뜯고 난 제품 상자의 모습입니다. 배송을 할 때 막 던진거 같긴 하네요 ㅋ 뭐 제품만 이상이 없다면야 굳이 전 상관은 없습니다.

박스 뒷면을 보니 게임기의 명칭에 대해 설명을 해놓고 있습니다.

내용 구성품들은 위와 같습니다. 게임기 본체 1개, 설명서, TV OUT 케이블 1개, 충전 USB 케이블, 유선 이어폰 등입니다. 위 제품은 AV 단자를 통해 출력이 가능하네요.

게임기 본체의 전면 모습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휴대용 모드일때랑 매우 유사합니다. 뭐 잘 알다시피 중국은 모방 제품이 워낙 많기 때문에 그려려니 하고 구입을 하면 됩니다. ㅎ

뒷면의 모습입니다. 8GB 라고 써있는데 내장 메모리가 8 GB 인거 같네요.

측면을 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전원 버튼과 음량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음량 조절은 측면의 버튼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일단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로 USB 포트에 연결하면 충전 모드가 됩니다. 위와 같이 배터리 모양이 화면이 나타나면 충전중이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충전이 어느 정도 된거 같아서 전원 버튼을 눌러서 실제로 게임기의 전원을 켰습니다. 이런 저런 게임 관련 로고들이 로딩이 되고 나서 위의 사진과 같이 시작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리 저리 살펴보다가 일단 왼쪽 화살표 버튼을 사용하여 “Setting” 아이콘을 선택해 봤습니다.

여기엔 게임기의 각종 설명 메뉴가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한글”이 지원이 된다는 점입니다. 기본으로는 영문이지만 “한글”로 설정을 바꿨습니다. 이 외에는 설정 화면에서 특이사항은 없는거 같네요.

다시 메인 화면으로 와서 이런 저런 구성을 쭉 둘러보는데… 약간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히 알리에서 봤을 때는 몇천개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듯~이 홍보를 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메인 화면에는 기본으로 10개의 게임이 내장되어 있고 그 외의 게임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분명 홍보 이미지에는 요렇게 6000개 이상의 게임들이 들어 있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이러 저리 찾아보고 내린 결론은 기본 10개 내장 게임 외에는 게임기 내부에 내장된 예전 레트로 게임 에뮬레이터를 통해 대략 6000여개 정도의 게임들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게 하는거 같습니다.

살짝 낚인거(?) 같긴 하네요 ㅎ

일단 추가로 콘솔 게임들을 어떻게 다운로드 하고 해볼 수 있는 지는 한번 알아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방법에 대해 별도의 글로 올려보도록 하지요.

살짝 아쉬웠지만 이미 가격이 워낙 저렴한 탓에 내장된 게임을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오락실에 많이 했던 정말 유명한 게임이죠? “메탈 슬러그” 가 내장되어 있길래 실행해 봤습니다.

오호라 정말 메탈 슬러그가 맞는듯 합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해봤습니다.

일단 비기닝 모드로 선택하고,

ㅋ 정말 메탈 슬러그가 맞네요. 게임기에 달린 버튼으로 총을 쏘고 하는게 나름 할만합니다. 가격에 비해서는 꽤나 괜찮고 가성비도 좋은거 같습니다.

이 외에 다른 게임을 한개 더 해보기로 합니다. 내장된 게임을 보니… 오호! 예전 대학생 때 인근 오락실에서 하던 “철권” 이 있습니다.

실행해 보니 정말 철권이 맞는거 같네요.

이 화면은 데모 화면 모습입니다. 진이랑 킹이 서로 싸우고 있군요. 예전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실제로 “폴”을 선택해서 아케이드 모드로 게임을 진행해 봤습니다. 실제 철권의 그래픽은 3D 였던거 같은데 요건 “철권1″이라서 그런지 2D 모드 같아 보이네요. 다소 그래픽 수준이 떨어져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예전에 했던 액션들이 보이니 나름 재밌습니다ㅎ

이상으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GAMINJA X7” 게임기에 대해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시간이 날 때 추가로 게임을 다운로드해서 넣어봐야 겠습니다.

'코드도사(codedosa.com)'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