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마스코트인 턱스(Tux) 스티커를 제작하였습니다. (스티커 무료 배포 이벤트 진행!)

코드도사를 늘 방문해 주시는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코드도사 운영자 인사드립니다. 

“코드도사”라는 사이트를 운영한지 벌써 2년정도 된거 같군요. 얼떨결에 운영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임베디드, 리눅스, 오픈소스 등의 분야에 정보를 공유하였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문의도 해주셔서 운영하는 보람을 느낍니다. 물론 올린 게시물들이 많지는 않지만 제가 공유한 게시물들을 참고해주신다고 하니 영광일 따름입니다. 

올리고 싶은 자료도 많고 내용도 많은데, 귀차니즘 혹은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운영한 시간에 비해 많은 게시물을 올리지 못해 아쉽습니다ㅋ 사이트 운영도 참 부지런해야 되는거 같네요. 직접 운영을 해보니 부지런함이 쉽지 않음을 느낍니다. 

IT 관련 개발일을 하다보면 항상 새롭고 해야 될 일이 많은거 같습니다. 리눅스 기반의 시스템을 다루는게 재미도 있고 흥미도 있지만 개발을 하다보면 끊임없이 알아야 될 내용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아직도 늘 부족함을 느낍니다. 참 쉬운건 없나 봅니다. 

얼마전에 ASRock 이라는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미니 PC를 조립하다보니 케이스에 붙일 스티커가 없더군요. CPU는 원래 쓰던 Intel Core i3 여서 이미 동봉되어 있던 스티커는 다른 PC 케이스에 붙어있던 상태였습니다. 그 스티커를 떼어서 붙일려고 하니 이미 그 케이스는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그래서 미니 PC의 케이스에 붙일 스티커를 검색해 봤는데요, 의외로 스티커를 구하는게 쉽지 않더군요. 그리고 가격이 의외로 비쌉니다. 스티커 하나에 1~2천원 정도 하니 꽤나 비싼 가격인거 같습니다. 

흠… 가격이 이렇게 비싸니 차라리 내가 제작을 의뢰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미니 PC에 Intel CPU 스티커를 붙히자니 그닥 땡기지 않아서 약간 고민하다가 미니 PC에 “리눅스 민트”를 설치하였으니 리눅스의 마스코트인 “턱스(Tux)”를 스티커로 제작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불현듯 제 머리 위를 스쳐 지나갔습니다. 

리눅스를 상징하는 이미지에는 “턱스”라는 귀여운 펭귄이 있습니다. 왜 리눅스의 마스코트가 “턱스” 이냐면 리눅스의 창시자 리누스 토발즈가 “펭귄”을 단순히 좋아해서 랍니다. ㅎㅎ 그래서 현재까지 리눅스의 마스코트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귀여운 펭귄인 “턱스”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턱스”라는 이미지만 봐도 리눅스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턱스”를 스티커로 제작한다면? 그 PC나, 장치, 장비에는 리눅스로 돌아간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스티커 제작에 대해 알아보니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 않았습니다. 이참에 귀여운 “턱스”를 스티커로 만들어서 여기 저기 붙혀볼려고 제작 의뢰를 했습니다. 

크기는 가로 3 cm X 세로 4 cm 정도 됩니다. 스티커로 제작하니 나름 또 신박하죠?ㅎㅎ 택배로 제작된 스티커를 받아서 맨 처음 붙힌 곳이 제가 소유한 미니 PC 입니다. 

이제부터 요 PC는 리눅스가 깔려있다~~~ 라는 것을 리눅스 이용자들을 잘 알수 있겠네요. 반면에 “턱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어떤 의미인지 모를 수도 있으실꺼 같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개발용으로 쓰고 있는 우분투 서버 입니다. 요기에다가도 “턱스” 스티커를 살짝 붙혀줬습니다. 이제 요놈은 리눅스다… 라고 인증 스티커를 붙힌 셈입니다. ㅎㅎ 

어때요? 나름 괜찮죠? 

코드도사 2주년 기념 이벤트!!!!!

“턱스” 스티커를 제작하고 나니 저만 스티커를 가지고 있기가 아쉬워서 코드도사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이벤트를 한번 진행할까 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턱스 스티커를 무료로 나눠드릴”려고 합니다.

스티커를 나눠드리는 이유는 리눅스가 좀더 많은 이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또한 리눅스를 좋아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계속 리눅스를 잘 이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많이는 나눠드릴수는 없고요 ㅋ 선착순 100분께 스티커를 나눠드립니다. 1인당 2매씩 총 200개를 추첨을 통해서 무료로 우편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단한 내용입니다. )

  • 금일(2020년 6월 17일) 이후로 이 글을 보셨다면 아래 댓글에 스티커를 받고 싶다고 신청을 해주세요. 또한 스티커를 어디에 사용할건지 간단하게만 댓글로 적어주심 됩니다. 
  • 댓글을 남기셨다면 코드도사 운영자 메일로 우편을 받으실 주소 및 받으실분의 이름을 보내주세요. 전화번호나 본명을 보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름은 가명, 예명 등등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 댓글을 달고 메일을 보내셨다면 제가 확인후에 댓글로 알려드립니다. 
  • 총 100분이니 만약 100분이 넘게 신청을 하셨다면 이벤트는 바로 종료됩니다. 이후에 상황을 보고 다시 이벤트를 진행하도록 할께요.(스티커 추가 제작이 필요할수도 있으니..)
  • 댓글은 위 조건에 맞고 성의있게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메일주소는 코드도사의 오른쪽 사이드바 하단에 “Cantact Me” 란에 우편 아이콘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 참조)

이벤트 진행 사항은 본 포스트에 바로 업데이트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드도사 운영자 올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