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본문글 SNS 공유 버튼 플러그인 소개

SNS 공유 버튼은 어떻게 만들까?

우리가 뉴스 기사나 블로그 글들을 보면 글의 최상단이나 최하단에 “SNS 공유 버튼”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거의 대부분의 웹사이트들의 글에는 접속자들의 원활한 글 공유를 위해 “SNS 공유 버튼” 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코드도사 사이트의 본문 글에서도 위의 예와 같이 상하단에 “SNS 공유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 서비스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등으로 글을 공유하는게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에서 이 공유 버튼을 어떻게 만들까요? 참고로 워드프레스에는 이런 SNS공유 버튼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SNS 공유 플러그인 소개

워드프레스에서는 수많은 “플러그인”을 통해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NS 공유 버튼 기능도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매우 쉽게 기능을 추가하는게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국내 워드프레스 블로거들이 사용하기 좋은 SNS 공유 버튼 플러그인을 소개해 봅니다.

“Korea SNS” 라는 플러그인 입니다.

국내의 icansoft 라는 곳에서 개발하여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무료 플러그인이나 공유버튼의 순서를 바꾸려면 Pro 버전을 유료로 구입하면 됩니다.

최근까지도 활발한 업데이트가 되고 있어서 향후 대응에는 문제가 없는 편입니다.

설정 화면에는 SNS 플러그인 버튼의 위치와 표시할 버튼에 대한 설정입니다. 여기서 버튼의 순서를 바꾸거나 카카오톡 버튼을 달려면 Pro 버전을 구입해야 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일단 Pro 버전까지는 필요가 없어서 무료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Korea SNS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이렇게 쉽게 내 워드프레스 글 본문에 SNS 공유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코드도사(codedosa.com)'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